포토뉴스

제18회 수입상품전시회 개최
조회수 : 509 Ι 작성자 : 한국수입협회
2021.08.04
첨부파일 첨부파일 (1)

협회는 722()부터 24()까지 서울 코엑스 C1, C2홀에서 제18수입상품전시회를 개최하였다. 2020년 초반 시작된 코로나19의 감염병 확산으로 인하여 2020년에는 취소하여 2년만에 개최된 이번 수입상품전시회는 56개국의 대사관과 해외기관 및 무역기업이 참가하였다.

 

감염병 확산에 따라 해외방문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에서 세계 각국가의 유망제품을 국내에서 한국바이어기업와 소비자에게 안내하고자 기획된 수입상품전시회는 비대면 상담을 위한 화상상담장과 시식시음존 그리고 태평양도서국 특별관 등을 운영하여 코로나19시대의 변화된 모습으로 전시회를 선보였다.

 

한편 전시회의 개막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조영태 국장을 비롯하여 약 50여개국 대사와 무역대표부 대표, 그리고 상무관이 참석하였다. 현재 방역당국의 4단계 조치를 감안하여 개막식은 예년에 비해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회장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조영태 국장과 주한 맥시코 대사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전시회는 각국 대사관의 큰 호응을 받았다.

 

국내 유명한 인플루언서 55명이 방문하면서 태평양도서국 유망상품을 비롯하여 각국 상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SNS를 통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면서 온라인 소비자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협회는 향후 개최될 수입상품전시회의 활발한 홍보와 참가기업의 지원을 위해 해당 인플루언서들을 수입상품전시회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해외 유망제품소개 역할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미리보기
이전글 KOIMA 국제원자재정보센터 출범식 개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